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강표)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정신건강 홍보 서포터즈 자살예방 온라인 캠페인’을 오는 5일부터 1개월여간 개최한다.
이번 캠페인은 음성군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과 자살예방 사업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음성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음성군 관내에 있는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홍보물(리플릿, 현수막, 로고라이트 등)을 찾아 손가락 하트와 함께 인증사진을 찍고, 자살예방을 위한 사업에 관한 의견을 작성해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카카오톡(010-3019-1884)으로 발송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이달 5일부터 9월 2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esmind.or.kr)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한 군민 중에서 150명을 무작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으로, 당첨자 발표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인 오는 9월 10일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강표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정신건강 홍보 서포터즈 온라인 캠페인 참여를 통해 군민들이 정신건강과 자살 예방에 대해 생각할 기회가 마련되고, 지역사회에서 자살예방의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속되는 우울감과 스트레스 때문에 학업이나 직장 대인관계의 문제가 생기고 자살 생각까지도 하게 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치료가 필요한 시기임으로 센터(043-872-1883) 또는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109)에 도움을 요청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